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운펌으로 생긴 비듬 하루만에 없애준 닥터포헤어
    TIPs 2022. 11. 18. 09:3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군가의 말 못할 고민인 비듬을 하루만에 없앤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비듬 혹은 두피각질이라고도 하더라구요. 여튼,,,

     

    얼마전, 살면서 2번째로 비듬이 제 어깨에 쌓이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첫 번째는 중학생 때 였습니다. 왜그랬는지 한동안 비듬이 생겼던 적이 있는데, 아마... 여름에 체육시간 끝나고 덥다고 학교에서 샴푸도 없이 머리에 물만 적시고 잘 말리지도 않고 그래서 비듬이 생겼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엄마한테 한소리 듣고 샴푸를 쓰면서 자연스레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얼마전부터 갑자기 비듬이 생기는데 이게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더라구요.

    외출을 하려고 옷을 입고, 머리를 빗고 거울을 보는데 어깨에 하얀게 많이 있더라구요. 

    설마? 하면서 머리를 더 빗어보니 제 머리에서 나오는게 맞았습니다... 그 날은 어쩔수없이 흰 옷을 입고 외출을 했습니다. 그래도 여러모로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주변 시선도 신경쓰이고, 머리를 만지지도 못하겠고... 

     

    원인을 생각해봤습니다. 생각을 하다보니 머릿속에 문득 스쳐지나가는 미용실 원장님의 한마디가 있었습니다.

    "다운펌 자주하시면 두피에 안좋을껀데... 이렇게 자주하시면 두피관리 잘 하셔야 할거에요"

    당시에는 미용실 원장님들의 흔한 상술이라 생각해서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게 원인일수도 있겠더라구요. 아니 거의 99% 원인임이 확실했습니다.

    평소에는 다운펌을 미용실 2번가면 한 번 했는데, 헤어스타일을 바꾸면서 요즘은 갈 때마다 다운펌을 하고 있습니다.

     

    샴푸는 작년부터 항상 써오던걸 계속 썼고, 머리는 항상 하루에 2번 감았고, 스트레스는 항상 받던만큼 받고있고

    제 머리에 변화를 준거는 다운펌을 자주한 것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여튼... 원인은 찾았는데,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이라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일단 해결책을 찾아봤습니다. 해결책을 찾아보고 시키는대로 해도 안되면, 다운펌을 포기하는 방법도 생각해보자... 하면서요.

     

    인터넷을 이리저리 뒤지다보니, 헤어팩과 두피스케일러라는 이름의 두피케어제품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건 닥터포헤어 제품이였습니다. 리뷰가 가장 많았거든요.

     

    아 유료광고 아닙니다. 아직 일 방문자 100명이 안됩니다..

     

    그래서 바로 올리브영으로 달려가서, 닥터포헤어 제품을 샀습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봤을 때는 헤어팩이랑, 헤어 스케일러 2개만 사려고 했는데, 막상 가서 보니 닥터포헤어에서 나온 두피각질제거 샴푸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것도 샀습니다.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3개 사려면 

    52,000원인데, 직접 가서 사니까 43,600원이네요. 신기합니다...

    제가 간 매장만 할인중이였던 건지, 모든 매장이 할인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ㅋㅋ

     


    사용 및 사용후기

    사자마자 저녁에 샤워할 때 사용했습니다.

     

    씨솔트 스케일러는 샴푸하고 사용해도 되지만, 샴푸 대신하여 주 1~2회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저는 스칼프팩도 하려고 했기에, 샴푸는 하지 않고, 스케일러와 스칼프팩만 사용했습니다.

     

    머리를 적시고 스케일러를 두피에 4차선 도로마냥 짜준 뒤, 마사지 하듯 지압해줬습니다.

    이름만 씨솔트인줄 알았는데, 진짜 소금 알갱이가 있어서 조금 당황스럽긴 했는데 덕분에 더 시원한 느낌이였습니다.

     

    충분히 마사지 해줬으면 씻어냅니다. 눈 꽉 감으세요ㅋㅋ

    쿨샴푸처럼 시원하고 개운한 제품이라 눈에 조금이라도 들어가면 눈에 파스바른 느낌이 납니다. 물론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냥 느낌만 그렇다구요ㅎ

     

    그리고 스칼프팩도 4차선 도로를 내준 뒤, 마사지를 하고, 한 3분정도 기다렸습니다. (가만히 있긴 뭐해서 면도했습니다)

    그리고 헹궈주시면 됩니다. 린스나 트리트먼트처럼 머리가 챨랑챨랑 해집니다.

     

    그리고, 머리를 말리고 머리를 빗어봤습니다.

    정말 딱 한번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비듬이 1/3정도로 줄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머리 감고 말린 직후라서 그런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나도 각질이 안 떨어져서 이거 진짜구나 싶었습니다. 대박임 ㄹㅇ

     

    희망이 보입니다.

    다음날 아침에는 샴푸로 머리를 감았습니다. 이것도 쿨샴푸입니다. 눈 꽉 감으세요

     

    샴푸도 마사지하듯 머리감고, 헹구고 머리를 말렸습니다. 

     

    그런데...

     

    거짓말 하나없이 진짜 각질이 하나도 없습니다ㅠㅠ

    내가 이번 겨울에 검은색 옷을 얼마나 많이 샀는데 못입을뻔 했지 뭡니까... 다행히 마음편히 입어도 될 것 같습니다.

     

    닥터포헤어 정말 찐입니다. 이거 명물이에요. (탈모개선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탈모는 아니지만ㅎ)

    그래도 비듬이 없어질때까지 시간이 좀 걸릴줄 알았는데 정말 하루 사용하고 이렇게 빨리 비듬이 없어지다니 닥터포헤어에 감사를 전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