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리뷰 : 올빼미(약스포 포함)
    영화리뷰 2022. 12. 20. 09:30
    728x90

    안녕하세요.

     

    영화 올빼미의 인기가 상당합니다.

    영화 올빼미 포스터

     

    영화 올빼미는 12월 15일 기준 누적 관객수 27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저도 좋은 후기들을 보고 관람하러 다녀왔습니다.

     


    출연진

    올빼미의 출연진은

     

    눈이 보이지 않는 침술사로 나오는 류준열

    영화 올빼미 스틸컷

     

    인조역의 유해진배우

    영화 올빼미 스틸컷

    이렇게 두 배우가 주연역을 맡았구요.

    이외에도 어의 이형익 역을 맡은 최무성, 최대감역을 맡은 조성하, 소현세자역을 맡은 김성철 배우 등이 출연합니다.

     

    반응형

     


    줄거리(약스포)

    앞을 볼 수 없지만, 다른 감각이 많이 발달하여 환자의 신체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침을 놓아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류준열 역)는 어의 이형익(최무성 역)에게 그 실력을 받아서 입궐하게 됩니다.

     

    경수는 빛이 있으면 아무것도 볼 수 없지만, 빛이 사라지면 희미하게 볼 수 있어 완전히 맹인은 아니지만,

    궁에서는 봐도 못본척 하는 것이 좋다는 선배의 조언에 따라 밤에는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숨기고 침술사로 살아갑니다.

     

    그러던 도중 소현세자의 치료를 위해 이형익과 침을 놓으러 갔던 경수는 소현세자에게 놓는 침에 독을 뭍이는 이형익을 보게되고, 이를 알리려는 찰나 더 큰 세력의 음모였음을 깨닫고 목숨이 위태로워집니다.

     

    그리고 소현세자를 독살한 세력과 그에 맞서 경수와 함께 진실을 밝히고, 그 세력을 몰아내려는 자들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알아두면 좋은 역사적 배경

    올빼미는 역사적 사실 일부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창작한 작품으로, 실제와는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영화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간단한 역사적 사실을 알고 가면 좋아보입니다.

     

    • 인조는 조선의 16대 임금으로 인조반정으로 광해군을 몰아내고 즉위한 왕입니다.
    • 인조 즉위 13년 되는 해에 병자호란이 일어났습니다. 조선은 유교적으로 명나라를 형의나라, 부모의 나라로 섬기고 있었으며 임진왜란때 지원군을 보내주는 등 은혜를 입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세력이 강해진 청은 조선에게 청나라를 황제의 나라로 섬기라고 요구하였고, 이미 명을 섬기는 입장에서 청을 섬길 수 없어서 거절했고, 청나라가 쳐들어왔습니다.
    • 인조는 남한산성으로 대피하고 47일간 농성했으나, 식량이 바닥나 결국 항복하게 됩니다. 이 때 청나라 황제 태종에게 황제로 섬긴다는 의미로 세 번 엎드려 절하고, 아홉 번 이마를 바닥에 찧어 예를 표하는 삼배구고두의 례의 굴욕을 당하게 됩니다.
    • 또한 청나라는 소현세자를 포함한 여러 인물을 청나라에 볼모로 잡아갑니다.
    • 조선은 이러한 병자호란의 굴욕을 나라의 수치로 여기게 됩니다.

     

    이 정도만 알고 계서도 영화를 보는데에 문제가 없으니, 편하게 관람하시면 되겠습니다.

     


    영화 관람평

    사극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범죄스릴러 영화를 보는듯이 관람하는 내내 긴장감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영화를 보는 도중에 일어나는 반전들, 그 반전들로 인해서 경수(류준열)의 목숨이 위태로울 때마다 조마조마하며 영화를 봤습니다.

     

    낮에는 볼 수 없으나, 밤에는 볼 수 있다는 류준열의 주맹증이 영화를 한 층 더 쫄깃하게 만들어주고, 유해진배우는 병자호란의 굴욕을 당한 왕을 잘 나타내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극과 스릴러장르를 섞어서 영화가 지루하다는 느낌을 전혀 받을 수 없었고, 짜임새도 탄탄하여 러닝타임 1분도 버릴 것이 없었습니다.

     

    유해진 배우, 류준열 배우의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이 영화에 몰입하게 했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올빼미 세트장으로 나오는 곳이 유해진이 왕의 남자에서 광대연기를 한 곳이라고 합니다. 2005년에는 그 궁궐에서 머리를 조아리고 있었는데, 2022년에는 조선의 왕 역할을 맡아서 감회가 새로웠다고 합니다.

     

    이번 영화가 안태진감독의 입봉작이라고 하는데 앞으로의 영화가 더 기대됩니다.

     

    여러분들 꼭 보시길 바랍니다 꼭이요!!!!!!!!!

    영화 올빼미 포스터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